가을, 2019

나강

83X150cm 

Acrylic on canvas 

자유로움과 아름다움이 흐르는 순도 높은 회화성

장준석 미술평론가한국미술비평연구소장 

제주도에서 꾸준히 작업하는 화가 나강은 그동안  가지 유형의 작업성향을 보여 왔다초기의 작업은 제주도의 느낌을 담은 반부조형태의 작업과 다양한 오브제 작업그리고 독특한 시각과 관점에서 전개되는 평면 작업 등이었다이후의 작품들은  방향을 구체화하면서부터는 마치 공중을 나는 독수리가 먹이를 향해 저공비행을 하듯 더욱 밀도 있는 세계로 점점 몰입하는 상황이다오브제입체  다양한 작품을 펼치는 과정에서 조형성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던 작가이기에 이후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평면 작업에서는잠재돼 있던 독특한 이미지와 깊은 맛의 조형적 감각들이 서서히 수면 위로 부상하는 듯하다.

 따라서 작가의 그림은 다양한 자연의 하모니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풍광의 이미지들이 각기 다른 밀도를 지니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기에 작가의 작업은 얼핏 보면 평범한 작업처럼 보이면서도 누구도 모방하기 어려운 독특한 화풍으로 이루어진 순도 높은 조형성을 담고 있다. 이 조형성은 녹음의 색과 빛의 향연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다채롭기도 하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여기에 한편으로는 동일한 모드이면서도 부드러운 색조를 지닌 유채 밭의 풍경이나 벚꽃을 배경으로 한 형형색색의 사람들의 모습이 더해져 삶의 향기로서 아름답게 빛을 발한다. 이는 고운 심성과 깊은 조형적 사색, 그리고 그동안 자신도 모르게 누적된 자연과의 많은 교감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교감의 시간 속에서 어느 한순간에 표출된 감성의 향기는 캔버스에 자연스러운 색과 형으로 묻어나게 되었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


아트제주 사무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로81번길 67-9 아트제주

문의: 064)739-3373 artjeju@artjejukorea.com


Island Art Jeju Association, Inc. All rights reserved.